2016. 3. 16. 10:48
카테고리 없음




치아보험추천 꼭 확인하기


오늘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꼭 참고해야하는 치아보험추천과 상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치아관련 질환은 최소 한두번 이상은 대부분이 사람이 경험한적이 있을 정도로 흔하게 발생하는 다발성 질환입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매우 제한적이어서 금전적인 지출을 많이 불러오는 과목으로 꼽히고 있는데, 치아보험추천을 통해 상품에 가입해두면 이러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에 질병이 생기거나 손상을 입어 치료를 받았을때 청구되는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충치나 잇몸병이 생겼을 때 치과에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은 필수지만 대부분의 진료항목이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으로 지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이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치료를 미루는 일이 잦은 과목중 하나입니다.

치아보험은 이런 부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이므로 부담없이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치아보험추천을 통해 본인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는것이 필요합니다.



치아보험의 필요성

치과는 특유의 냄새와 의료기구 소리, 치료 과정 중의 고통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많이 방문하는 다발질환 중 3개가 치아과 관련된 질환인만큼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일은 많지만 다른 과목과는 달리 건강보험공단의 지원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미룬다면 적은 금액으로 금방 끝날 수 있는 수준에서 치아를 발치하거나 더 비싼 비용을 들여야만 치료가 가능하도록 상황이 악화되기 때문에 치아보험추천을 통해 이 부분에 대해 지원을 받는다면 부담없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조건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눠져 있으며 형태에 따라 가입조건이 달라집니다.

진단형은 가입 전 검진을 통해 본인의 치아상태를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제공사의 승인이 떨어져야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검진을 받아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진단형은 가입 전 검진절차를 생략하고 의무 고지사항만 통지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한 유형으로 번거로운 절차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혜택을 받기위해선 일정기간의 면책기간을 보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입 시 참고사항

1.면책/감액 기간을 확인한다.

본인에게 치아보험추천을 통해 간단한 무진단형 보험에 가입하거나 특정 혜택에 대해 감액/면책 기간이 존재하는 경우 이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고있어야합니다.

면책기간 중에는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해줄 의무가 없어지기 때문에 보장을 청구한다고해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2.보장금이 클수록 좋습니다.

치과진료는 고액의 비용이 필요한 항목이 많은데 그 중 임플란트는 상품에 따라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제공사마다 다른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필요에 따라 보철물 치료에 대해 한도가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그럴수록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3.갱신주기를 파악한다.

치아보험은 대부분 갱신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품과 일정 주기마다 확인을 거치고 갱신이 진행되는 곳이 있으므로 갱신이 어떻게 이뤄지는 상품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게 대비해야합니다.


4.약관은 반드시 숙지해야한다.

다른 상품과 달리 치아보험은 비교적 알기쉽게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약관을 미리 파악해두고 있으면 보장을 청구할 때 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제공사마다 가입조건, 보장금액, 한도 등이 다르므로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치아보험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부분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한 표준견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1:1 상담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활용하셔서 좋은 치아보험추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