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10. 15:15
카테고리 없음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는 방법


오늘은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알아보면서 다양한 적금과 예금에 대해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적금과 예금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이 이용해오던 가장 보편적인 목돈마련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목돈을 모은다, 돈을 저축한다고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이 적금인데,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조금이라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적금이란?

적금을 말 그대로 돈을 차곡차곡 쌓는것을 말합니다.

상품의 정해진 기간동안 매월 정해진 금액을 모아 만기가 되었을 때 정해진 금액의 이자와 함께 목돈을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월 일정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직장인이 보편적으로 시작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금과 예금의 차이

적금과 예금을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금은 이미 만들어진 돈을 한꺼번에 은행을 통해 불려나갈 수 있는 상품이며, 적금은 앞서 설명해드렸듯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같은 이자금리를 적용받는다고 했을 때 예금이 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는 그럼 당연히 예금이 더 좋은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이 들 수 있지만, 요즘은 적금의 경우에도 자유입출금식 상품을 이용했을 때 자금의 여유에 따라 정해진 금액 외에 더 큰 금액을 쌓아둘 수 있어 경우에 따라 예금보다 더 높은 이자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그럼 본격적으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여드리는 자료는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상품이나 우대금리, 매월 넣어두는 금액 등 여러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거친 뒤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제 1금융권



제 1금융권 은행에서는 수협은행의 독도사랑학생부금이 가장 높은 세전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월 50만원씩 1년을 투자했다면 6,057,739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상품은 대상을 학생으로 하고있는 상품이라는 특징이 있어 일반 직장인이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유형입니다.

이렇듯 같은 적금상품이라고 해도 이용 대상이 다르고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도 모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제 2금융권



저축은행과 같은 제 2금융권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의 디딤돌적금이 가장 큰 세전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 1금융권과 비교했을 때 약 5% 이상의 금리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과 금액을 투자했을 때 약 15만원의 차이가 발생하는데, 문제는 제 2금융권의 경우 자금이 불안정한 은행이 많고 예금자보호법의 적용을 받지못하는 경우가 있어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금을 잘하기 위해서는?

요즘과 같이 기준금리가 매우 낮은 시대에는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통한 종잣돈을 마련하고 은행을 벗어나 펀드나 cma같은 새로운 재테크 수단에 투자하는 방법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적금에서 제공하는 이자만으로는 큰 수익을 낼수없기 때문인데, 따라서 이러한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전문 재무설계사와의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자금상황, 투자성향, 인생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정확한 자금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