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8. 16:30
일상 소식






예전에 제가 어렸을 때는 동네의 모든 놀이터들이 전부 모래로 되어있는 놀이터였습니다.

그래서 놀이터에 가면 근처에 수돗가도 있겠다, 모래성도 만들고 두꺼비집도 만들고 여튼 재밌게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지금은 위생상의 문제로 다 고무바닥으로 된 놀이터가 대부분이지만요.

아, 아예 다 사라졌을려나??





들리는 얘기로는 모든 놀이기구들은 플라스틱 등의 합성수지로 되어 있는 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모래판을 구석탱이에 별도로 만들어 두기도 하나 머지않아 거의 우레탄으로 폐쇄해버렸다는 말을 어디서 들은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지금은 놀이터에서 노는 애들은 별로 못보고 거의 어른들이 가끔 산책하러 나오거나 배드민턴 치러 오느 사람만 본 것 같습니다. 

그 많던 아이들은 아마도 엄마의 성화에 못이겨 이 학원, 저 학원으로 끌려다니고 있는 것이 겠지요..

아이들은 한창 놀 때는 놀아야 하는데 정말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top

2016. 1. 7. 16:00
보험 관련 정보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 사고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보험에 대하여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동차 보험은 종합보험으로 완벽하게 가입을 하였는데 뜻밖에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을 모르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상대를 위한 보험이고 운전자 보험은 나를 위한 보험이라고 간단하게 설명하곤 하지만 좀 더 정리된 정보를 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 운전자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려하니 잘 숙지하시고 나중에 필요할 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자보험의 개념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본인을 보장해 주기 위한 보장성 보험입니다.

치료비 보장은 물론 교통사고 시 피해자가 아닌 운전 중 가해자가 되었을 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방어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면허정지취소위로금,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음주, 무면허, 뺑소니 제외) 등 차량과 관련된 부대비용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 필요한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보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필수보험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운전자보험 가입에 대해서는 인색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동일시하는 운전자가 있는데, 자동차보험이 타인을 위한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자동차사고 및 일반상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언제든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고 및 운전 중 사고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는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같은 상품의 필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은 가입 시 운전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본인, 가족 등)이 운전 중 다른 사람의 신체나 차량 등의 재물에 손해를 입히게 되어 민사적인 책임이 발생하게 된 경우에 이 손해를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상해사고 및 자기차량손해에 대하여 보장을 제공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사고 시 본인에게 발생한 사고에 대한 보장과 더불어 벌금, 방어비용(구속 또는 공소 제기 시 발생비용 = 변호사비용 등),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형사상/행정상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즉,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보장받는 내용에서 자동차보험은 자기신체와 자기 차량에 대한 보장과 타인에 대한 신체와 차량, 재물에 대하여 보장하는 것인데 비해, 운전자보험은 자기신체에 대한 추가 보장과 형사상 법적 비용에 대하여 보장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첫째, 본인에게 필요한 보험인지 고려.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의 주된 기능은 운전 중 사고로 인한 법률비용의 보장입니다. 

거꾸로 말해 운전을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그 횟수가 미비한 사람의 경우 필요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체상해에 대한 보장만 필요하다면 일반상해보험으로도 얼마든지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둘째, 운전자보험 또한 보험기간을 고려. 

기존 운전자보험의 경우 15년 만기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80세 만기 상품들이 등장했습니다.

운전자보험 또한 수차례 보험금혜택을 받은 경우 다른 보험과 같이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과 운전자보험 또한 보장내용이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장 기간이 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운전자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의 가입내용을 확인. 

요즘은 자동차보험에서도 자동차상해담보등과 같이 자기신체사고에 대해 고액 보장하는 경우도 있고, 일정액의 형사합의금, 벌금 등의 법적 비용을 특약형태로 포함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단, 자동차보험의 경우 1년 단위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운전자보험의 경우 장기간 같은 보장혜택을 이루어지는 점을 고려하면, 당장은 조금 중복이 되더라도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을 우선하여 고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넷째, 기타 유용한 특약들을 확인.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에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도움이 되는 이색특약이 많습니다. 

대인 보험료할증지원금의 경우 타인에게 상해를 입혀 대인 보험금이 지급된 경우 가입금액을 지급하며, 자기차량손해위로금의 경우 자기 차량에 일정 부분 이상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타운전 관련 특약의 종류는 매우 다양할 뿐 아니라 잘 살펴보면 적은 보험료로 유용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알짜 특약들도 많습니다. 

보험회사 별로 운용하는 특약의 종류와 가입금액이 다르므로 비교 후 본인에게 유용한 특약에 가입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가입 전 편리하게 비교하는 방법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는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또 하나의 요령입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에서는 많은 보험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으므로 보장 내용과 특약 정보들을 확인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 보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등 여러 서비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

2016. 1. 6. 16:30
일상 소식



 


해달은 정말로 귀여운

생물로 수달과 친척관계로, 쉽게 말하면 바다족제비입니다. 

보노보노가 바로 이 동물로 유명합니다.

몸길이가 70~120cm정도, 꼬리길이가 25~3cm, 

몸무게가 16~41kg정도 나가며, 

주로 알래스카 반도 남쪽에서 서식하고 있다. 

주로 먹는 먹이는 조개류인데 그것도 뜯어먹는 것이 아니라 

배 위에 올려놓고 돌로 내리쳐 깨서 

내용물을 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짧은 팔로 열심히 돌을 두드리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심하게 귀엽습니다.ㅎㅎ

영장류를 제외하면 어설프지만 도구를 

쓸 줄 아는 몇 안되는 동물입니다. 

또 이 돌멩이는 각 개체마다 하나씩 

고유의 것을 가지고 다니며 오랫동안 쓴다고 합니다.

우리가 개인 수저나 젓가락을 가지고 있는 거랑

같다고 보면 되겠네요. 

조개 이외에도 각종 어류, 갑각류를 먹는다. 

잠잘 때 수면 위에 있는 해초에 몸을 감아 

조류에 떠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센스도 있다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차가운 바다에서 사는 동물인데 

피하 지방이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엄청나게 먹어댑니다. 

어느 날 성게 양식장에 나타난 해달 두 마리가 

며칠 지나지 않아 1년 치 출하량의 성게를 

몽땅 먹어치웠다는 사례까지 있다고 하니

무섭네요 ㅎ

이토록 사랑스러운 동물이지만 역시 위기에 처해 

있는 종이기도 한데, 이는 그 가죽을 노린 인간들의 

밀렵을 성행하는 것도 있지만 더 큰 문제는 

환경파괴로 인한 먹이 부족으로, 항상 그렇듯 

추운 지방 동물들의 먹이 부족은 생존에 

직결되는 큰 문제다보니 먹이를 못먹어서 체온을

유지하지 못하고 동사하는 사례도 있다고 하니

그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top

2016. 1. 5. 16:00
보험 관련 정보




kb간편가입건강보험 새해부터는 준비해보세요.



오늘은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건강보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보험의 가장 큰 목적은 언제 생길지 모르는 위험이나 질병에 대비하기 위함으로 특히 금전적 부분에 대한 보장을 질병이나 상해를 치료받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질병이나 상해를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국민건강보험 지원여부에 따라 그 부담이 엄청난 수준까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에게 중대한 질병이 생겨 치료를 받는 기간동안 경제활동이 끊어지게 된다면 이때 발생하는 비용으로 집안의 경제적인 부분이 큰 타격을 입을수 있으므로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상품에 가입해 만약의 일에 대비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이란?

건강보험은 질병에 관련된 집중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액의 비용이 들어가는 중대질병에서부터 작은 질병에 대한 부분까지 폭넓게 보장하거나 특정 항목에 대해 특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유형입니다.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항목으로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중대질병이며 이외에 성인병에 대한 수술비 지원이가 기타 질병에 대한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과의 차이

국가에서 제공하는 국민건강보험과 민영에서 제공하는 kb간편가입건강보험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강제성을 띄고 있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가입을 해야하며, 지역 혹은 직장에서 받는 급여에 따라 일정 금액의 보험금을 지불하고 병원 진료를 받을 때 국가가 일정 수준을 보장해주는 사회보장서비스입니다.

단, 사용자의 필요성에 맞게 따로 구성할 수 없고 모든 국민의 똑같은 내용의 혜택을 받아야하며, 모든 항목에 대해 적용되는 것이 아닌 일부 비급여항목이 존재합니다.



반면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민영보험은 개인이 제공사와 1:1로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보험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상품으로 상해, 사고, 질병 등으로 입원비, 치료비, 약제비, 통원비, 수술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암, 뇌졸중, 심근경색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비급여항목에 대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건강보험은 모든 의료서비스에 대해 보장을 제공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같은 혜택이 적용되지만 이러한 민영 건강보험과 병행한다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약분야나 가족력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알맞은 맞춤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

1.입원비, 통원비 보장을 확인

kb간편가입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입원비 혜택은 기본보장 중 하나이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일수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품에 따라 180, 365일을 지원하는데 언제 어떤 사유로 얼마나 입원할지 모르는 사항이므로 최대한 긴것을 고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2.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질병에 대한 위험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높아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많을 때 가입할수록 납부금에 대한 부담이 커지며 상품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으므로 한살이라도 젊은 나이에 가입해 보장을 길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중복보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상품에 가입하기 전 이미 받고 있는 혜택 중 중복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좋으며 이미 받고 있는 혜택이라면 굳이 비용을 더 지출하면서까지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좋은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최소 2~3개 이상 비교해본 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여러 제공사의 홈페이지를 번거롭게 이동할 필요없이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한곳에서 모든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이나 실시간으로 월 납부금 견적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top

2016. 1. 4. 16:30
생활 관련 지식



 



물파스는 액상 형태로 통증 부위에 바르는 약입니다. 

일단 부담없이 바를 수 있고 파스가 증발하는 느낌이 

시원해서 일반적인 파스보다도 더 많이 쓰이는 편입니다.

파스라는 이름을 달고 있지만, 

원래의 목적보다는 벌레 물린 곳에 더 자주 사용됩니다. 

그런데 정작 진짜 물파스는 벌레 물린 것을 

치료하는 효과는 없습니다. 





말 그대로 파스의 용도인데요.

효능에도 벌레 물린 곳에 바르라는 

이야기가 없어진지 오래일 정도...였으나 

다시 생겼습니다.

모기 물린 데 바를 용도로 

물파스를 산다면 효능 란을 

꼭 확인하는게 좋아요. 

참고로 물리고 난 후 1시간 안에는 

발라야 효과가 제대로 나타난다고 하네요. 

두세번 정도 띄엄띄엄 바르다 자고 

일어나면 붓기도 가려움도 가라앉아있으니 

아주 효과가 없지는 않나봅니다.




top

2016. 1. 2. 16:30
생활 관련 지식



 



1993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처음 발견되었지만 

원래는 아프리카에 유래했을것으로 추정되며 

파나마의 황금개구리를 떼죽음시킨 것을 시작으로 

미국, 남미, 유럽의 양서류가 떼죽음을 당하고 있었습니다. 

2006년 12월에는 일본의 애완용 개구리에서 발견되어 

아시아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37도에서는 4시간만에 죽지만 26도 이하에선 

숙주만 있음 죽지 않는다고 합니다. 

숙주가 없어도 3주동안 생존하는 생존력 때문에 

일단 야생에 나아가면 근절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세계동물보호단체들은 2008년부터 표본을 수집해 

전염병이 잦아들때까지 기다리는 

양서류방주사업을 벌이고 있으나 역부족이랍니다. 

이 역병에 저항성을 갖춘 개구리는 대표적으로 

황소개구리(이런.....)가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양서류, 특히 한국에 사는 두꺼비 같은 경우 

피부에서 분비되는 점액은 거짓말 조금 보태 

초강력 살균제라 봐도 무방할 정도의 

항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2010년 12월부터 곰팡이가 창궐했던 

호주/북남미 지역의 양서류 개채수가 

아주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서류의 번식 주기가 짧아서 곰팡이의 공세 20년 동안 

저항성을 갖춘 개체들이 늘어난 덕분이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top

2016. 1. 1. 16:00
보험 관련 정보




신한생명 실비보험 최신정보 확인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신한생명 실비보험 등과 같은 실비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창 활동이 많은 젊은 시기에는 특별하게 병원에 가야하는 일이 자주 생기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신체기능이 떨어지는 노후가 된다면 감기와 같은 잔병치레에도 병원치료를 받고 관리를 받아야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의료비로 인해 부담이 생길 수 있는데, 신한생명 실비보험과 같은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환급혜택을 통해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어떤 상품인가?

실비보험은 피보험자가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입원했을 경우에 그 병원비를 지원해주는 보험으로 최근 필수 보험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 결과 신한생명 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의 가입자 수는 지금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가 아팠을 경우에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되는 금액 이외에 내가 내는 금액도 다시 되돌려 받을수 있어서 인기가 매우 좋습니다. 



실비보험이 보장하는 것은?

병원비는 급여와 비급여 금액으로 청구되는데, 국민건강보험법상 요양급여로 인정된 항목은 지원을 받습니다. 

이를 제외한 나머지는 대부분 비급여 항목으로 보장이 불가하여 본인이 전액 부담을 해야 합니다. 

비급여에 해당하는 항목은 선택진료비이며 CT 촬영, MRI, 내시경검사 등의 검사비, 주사비, 상급입원실 사용료 등입니다. 

신한생명 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은 이러한 급여와 비급여 항목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수명을 알아봐야 합니다.

좋은 보험은 최소한 평균수명까지는 보장 가능한 조건이어야 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보험료가 상당히 비싸지거나 가입이 불가능 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상해나 교통사고에 관련된 보험은 상관없지만, 질병에 관련된 보험이나 정기보험일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이 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실비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최근 불규칙한 식습관, 환경오염,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스트레스로 인해 노후에 발생했던 질환이 젊은 층으로 확대되면서 질병의 위험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비 지출의 부담을 덜어주는 대안으로 신한생명 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의 가입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

▣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 

실비보험은 다른 보험보다 보험 지급이 잦을 수 있고 그 보장 내용 역시 다양하므로 보험 가입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흔한 질병이라도 실비보험에 가입하려고 할 당시에 질병에 걸려 있다면 가입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자신이 실비보험에 가입 가능한 상태인지 건강상태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갱신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 

실비보험의 경우 3년 만기로 갱신이 됩니다. 

3년 마다 의료비나 화폐가치를 고려해서 보험료가 조정되는 것입니다. 

가입 전에 해당 보험의 갱신이 까다롭지 않은 지 꼭 상담을 받고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의 갱신 조건을 확인하시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가입 

실비보험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되면 낸 보험료를 다시 돌려주는 것이지만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받는 액수는 그리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성 담보 위주로 보험료 절감을 원한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기

실비보험은 나에게 맞는 가격 조절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왜냐하면, 모든 질병, 상해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특약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고 신한생명 실비보험 등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직접 상담한 후에 가입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일반 보험사보다 유리한 것은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하기 때문에 나와 가장 잘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