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5. 16:00
보험 관련 정보




kb간편가입건강보험 새해부터는 준비해보세요.



오늘은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건강보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보험의 가장 큰 목적은 언제 생길지 모르는 위험이나 질병에 대비하기 위함으로 특히 금전적 부분에 대한 보장을 질병이나 상해를 치료받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질병이나 상해를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국민건강보험 지원여부에 따라 그 부담이 엄청난 수준까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에게 중대한 질병이 생겨 치료를 받는 기간동안 경제활동이 끊어지게 된다면 이때 발생하는 비용으로 집안의 경제적인 부분이 큰 타격을 입을수 있으므로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상품에 가입해 만약의 일에 대비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이란?

건강보험은 질병에 관련된 집중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액의 비용이 들어가는 중대질병에서부터 작은 질병에 대한 부분까지 폭넓게 보장하거나 특정 항목에 대해 특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유형입니다.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항목으로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중대질병이며 이외에 성인병에 대한 수술비 지원이가 기타 질병에 대한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상품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과의 차이

국가에서 제공하는 국민건강보험과 민영에서 제공하는 kb간편가입건강보험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강제성을 띄고 있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가입을 해야하며, 지역 혹은 직장에서 받는 급여에 따라 일정 금액의 보험금을 지불하고 병원 진료를 받을 때 국가가 일정 수준을 보장해주는 사회보장서비스입니다.

단, 사용자의 필요성에 맞게 따로 구성할 수 없고 모든 국민의 똑같은 내용의 혜택을 받아야하며, 모든 항목에 대해 적용되는 것이 아닌 일부 비급여항목이 존재합니다.



반면 kb간편가입건강보험과 같은 민영보험은 개인이 제공사와 1:1로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보험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상품으로 상해, 사고, 질병 등으로 입원비, 치료비, 약제비, 통원비, 수술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암, 뇌졸중, 심근경색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비급여항목에 대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건강보험은 모든 의료서비스에 대해 보장을 제공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같은 혜택이 적용되지만 이러한 민영 건강보험과 병행한다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약분야나 가족력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알맞은 맞춤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

1.입원비, 통원비 보장을 확인

kb간편가입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입원비 혜택은 기본보장 중 하나이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일수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품에 따라 180, 365일을 지원하는데 언제 어떤 사유로 얼마나 입원할지 모르는 사항이므로 최대한 긴것을 고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2.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질병에 대한 위험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높아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많을 때 가입할수록 납부금에 대한 부담이 커지며 상품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으므로 한살이라도 젊은 나이에 가입해 보장을 길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중복보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상품에 가입하기 전 이미 받고 있는 혜택 중 중복되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좋으며 이미 받고 있는 혜택이라면 굳이 비용을 더 지출하면서까지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좋은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최소 2~3개 이상 비교해본 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여러 제공사의 홈페이지를 번거롭게 이동할 필요없이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한곳에서 모든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이나 실시간으로 월 납부금 견적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