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 7. 16:00
보험 관련 정보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 사고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보험에 대하여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동차 보험은 종합보험으로 완벽하게 가입을 하였는데 뜻밖에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을 모르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상대를 위한 보험이고 운전자 보험은 나를 위한 보험이라고 간단하게 설명하곤 하지만 좀 더 정리된 정보를 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 운전자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려하니 잘 숙지하시고 나중에 필요할 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자보험의 개념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본인을 보장해 주기 위한 보장성 보험입니다.

치료비 보장은 물론 교통사고 시 피해자가 아닌 운전 중 가해자가 되었을 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방어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면허정지취소위로금,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음주, 무면허, 뺑소니 제외) 등 차량과 관련된 부대비용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 필요한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보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필수보험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운전자보험 가입에 대해서는 인색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동일시하는 운전자가 있는데, 자동차보험이 타인을 위한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자동차사고 및 일반상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언제든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고 및 운전 중 사고에 대해서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는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같은 상품의 필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은 가입 시 운전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본인, 가족 등)이 운전 중 다른 사람의 신체나 차량 등의 재물에 손해를 입히게 되어 민사적인 책임이 발생하게 된 경우에 이 손해를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상해사고 및 자기차량손해에 대하여 보장을 제공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사고 시 본인에게 발생한 사고에 대한 보장과 더불어 벌금, 방어비용(구속 또는 공소 제기 시 발생비용 = 변호사비용 등),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형사상/행정상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즉,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보장받는 내용에서 자동차보험은 자기신체와 자기 차량에 대한 보장과 타인에 대한 신체와 차량, 재물에 대하여 보장하는 것인데 비해, 운전자보험은 자기신체에 대한 추가 보장과 형사상 법적 비용에 대하여 보장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첫째, 본인에게 필요한 보험인지 고려.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의 주된 기능은 운전 중 사고로 인한 법률비용의 보장입니다. 

거꾸로 말해 운전을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그 횟수가 미비한 사람의 경우 필요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체상해에 대한 보장만 필요하다면 일반상해보험으로도 얼마든지 보장할 수 있다는 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둘째, 운전자보험 또한 보험기간을 고려. 

기존 운전자보험의 경우 15년 만기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80세 만기 상품들이 등장했습니다.

운전자보험 또한 수차례 보험금혜택을 받은 경우 다른 보험과 같이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과 운전자보험 또한 보장내용이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개정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장 기간이 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운전자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의 가입내용을 확인. 

요즘은 자동차보험에서도 자동차상해담보등과 같이 자기신체사고에 대해 고액 보장하는 경우도 있고, 일정액의 형사합의금, 벌금 등의 법적 비용을 특약형태로 포함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단, 자동차보험의 경우 1년 단위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운전자보험의 경우 장기간 같은 보장혜택을 이루어지는 점을 고려하면, 당장은 조금 중복이 되더라도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을 우선하여 고려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넷째, 기타 유용한 특약들을 확인.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에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도움이 되는 이색특약이 많습니다. 

대인 보험료할증지원금의 경우 타인에게 상해를 입혀 대인 보험금이 지급된 경우 가입금액을 지급하며, 자기차량손해위로금의 경우 자기 차량에 일정 부분 이상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타운전 관련 특약의 종류는 매우 다양할 뿐 아니라 잘 살펴보면 적은 보험료로 유용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알짜 특약들도 많습니다. 

보험회사 별로 운용하는 특약의 종류와 가입금액이 다르므로 비교 후 본인에게 유용한 특약에 가입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가입 전 편리하게 비교하는 방법

동부다이렉트운전자보험과 같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는 인터넷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또 하나의 요령입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에서는 많은 보험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볼 수 있으므로 보장 내용과 특약 정보들을 확인해서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 보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등 여러 서비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