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3.08 암보험 가입요령 확인해보기
2016. 3. 8. 14:00
카테고리 없음





암보험 가입요령 확인해보기


오늘은 암보험에 가입할 때 참고해야하는 사항인 암보험 가입요령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암은 이전까지만해도 불치병으로 분류되어 한번 발생하면 낫기 힘든 질병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각종 첨단의료기술의 발달로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해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접목된 치료의 경우 비용자체가 비싸 많은 사람이 이용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 어느정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이 대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좋은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암보험 가입요령을 참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가입자가 암 확진을 받았을 때 계약으로 정해진 금액의 진단비를 지급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기 위한 목적의 보장성 보험입니다.

이외에도 암 치료목적의 수술비, 입원비, 항암치료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크게 가져오는 암에 대비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암보험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갱신형은 초기에 내는 금액이 저렴하지만 일정 갱신주기마다 납부금이 인상되거나 가입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갱신이 거절될 수 있고, 비갱신형은 초기에 내는 금액이 갱신형에 비해 높지만 그 금액을 만기까지 인상없이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같은 기간을 만기로 했다고 가정했을 때, 만기까지 내는 총 금액을 따져보았을 때는 비갱신형 암보험이 더 적은 금액을 내게되며, 비갱신형은 정해진 금액을 모두 납부했을 때는 추가적인 납부 없이 혜택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비갱신형이 좋다고는 할 수 없으며 개인의 경제적인 여력에 따라 초기에 납부금이 비싸더라도 감당이 가능하다면 비갱신형을 그렇지 않다면 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암보험 가입요령입니다.



암보험의 중요성

한국인의 질병으로 인한 사망원인 중 1위에 해당할만큼 암은 점점 심각한 수준으로 올라오고 있어 그 누구도 암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요령 등을 참고해 좋은 상품을 찾아 가입해 만약에 생길지 모르는 일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암과 같은 중대질병은 치료기간이 길고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을 크게 불러오는 특징이 있어 이에 대한 부담을 덜어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의 중요성은 앞으로 계속 강조될 것입니다.



암보험 가입요령

1.순수보장형이 유리하다.

암보험은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순수보장형은 만기가 되었을 때 특별한 환급없이 보장혜택만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이고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되었을 때 주계약에 대한 납부금의 일정 부분을 환급받을 수 있스니다.

금액면으로 비교했을 때 매월 내야하는 납부금은 순수보장형이 저렴하면서 혜택에도 큰 차이가 없으므로 환급혜택에 대한 필요성이 적다면 순수보장형 암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부담이 적습니다.



2.특수암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이 좋다.

흔히 일반암이라고 부르는 암은 대장, 간, 위 등이 있는데 이 부분은 어느 상품에서나 기본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전립선이나 유방같은 성별에 따른 경우나 췌장, 뼈, 혈액 같은 특수한 부위에 발생하는 고액암이 생기는 비율이 늘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한 수요가 존재한다면 상품을 설계할 때 추가하는 것도 암보험 가입요령 중 하나입니다.


3.진단비에 주목한다.

암보험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보장인 진단비는 계약으로 정해진 금액이 일시에 지급되기 때문에 필요한 비용을 바로 충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진단비의 금액이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암보험 가입요령입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암보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가입을 원하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제공사에서 많은 종류의 암보험을 출시하고 있는데, 선택의 폭이 넓어진만큼 자신에게 유리한 혜택을 받으면서 유지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것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린 암보험 가입요령을 활용해 비교사이트에서 여러 상품을 비교해본 뒤 선택하는 것이 더 쉽게 좋은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