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 28. 12:00
보험 관련 정보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비가오고난 후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심각한 수준의 가뭄에 시달리고 있는데 지금까지 왔던 비로는 해갈을 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점점 날씨는 더 건조해질 일만 남았는데 가뭄이 해결되지 않아서 큰 걱정이 됩니다.

특히 물이 꼭 필요한 농촌이나 오지같은 경우에는 물을 수급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 조금 불편해지더라도 많은 비가 내려 가뭄을 해결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과 같은 치아보험에 대한 정보입니다.

치아는 인간이 가지고 태어나는 오복 중 하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이 치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치아보험을 통해 부담없이 치아관리를 하려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치아는 한번 관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과 같은 치아보험을 통해 부담을 덜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보험이란?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은 충치나 잇몸병과 같은 치주질환으로 인해 보존치료나 충전치료를 받았을 경우 이에 대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오직 치아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만 혜택을 제공하는 전문상품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유형입니다.

특약을 통해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와 같은 보철물 치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치아관련 치료의 경우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이 많다는 특성이 있어 치아보험과 같이 민영상품을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큰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내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아보험의 필요성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은 한번쯤 치과에서 치료를 받았던 경험이 있다고 조사되었을 정도로 치아관련 질환은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단음식을 좋아하고 자주 섭취하는 어린 아이들부터 노인까지 나이를 가리지 않고 보편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부분인데, 치과는 고가의 치료비가 필요한 경우가 많고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항목이 많기 때문에금전적인 부담으로 치료를 미루는 일이 많은 과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부담된다고 해서 치료를 계속 미루게되면 결과적으로 더 큰 비용을 지출해야하거나 치아를 아예 발치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보험 보장내용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은 가장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충치와 잇몸병에 대한 치료비용을 보장해주는데, 아말감, 발치, 파노라마 사진, 인레이, 온레이 등등 보존치료와 충전치료를 모두 보장해주며 특약을 통해 틀니, 임플란트, 브릿지, 교정 등 고액의 진료비가 청구되는 항목들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 사항은 가입조건이나 기타 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전 정확한 정보를 파악해야합니다.



치아보험 가입요령

1.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을 확인

치아보험은 가입유형에 따라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을 보낸 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 사전 진단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진단형에 해당되는데, 감액기간이나 면책기간 중 치주질환이 생겨 보장을 받아야한다면 혜택을 받을 수 없거나 50% 감액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2.치료 항목에 따른 보장한도 파악

치과진료는 아말감이나 레진정도로 간단하게 치료가 마무리되는 경우도 있지만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같은 고가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철물이 추가로 들어가는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항목의 경우 보장횟수에 제한이 있고 상품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라이나생명 치아사랑보험 외에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4.진단형과 무진단형의 차이를 파악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두 가지 유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진단형은 가입 전 치아건강 진단을 통해 보험사의 확인을 거친 뒤 가입이 승인되는 유형이며 무진단형의 경우 별도의 검진이 없어도 가입이 가능한 유형입니다.

진단형의 경우 보장한도나 금액이 크고 가입직후 바로 효력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진단형은 가입후 90일에서 최대 2년까지 면책/감액 기간을 거쳐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구강상태를 사전에 파악해보신 뒤 알맞은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해보기

보험의 종류와 상관없이 좋은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최소 2~3가지 이상 비교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상품이나 제공사별로 가입조건이나 세부약관과 같은 사항이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 비교사이트에서는 이런 부분을 알기쉽게 정리해 간편하게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전문가와 1:1 무료상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충을 받거나 실시간으로 납부금 견적을 의뢰해볼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