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22. 16:00
보험 관련 정보




동양생명 정기보험 확실한 정보 알아보기



오늘은 동양생명 정기보험과 같은 가족을 위해 필요한 보장인 정기보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흔히 보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질병이나 사고로 다치거나 사망했을 때 그에 따른 보장금을 받는 것입니다.

이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정기보험입니다. 

이 유형은은 가장이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비해 가입해두는 대표적인 상품으로 사망보험금은 가장의 부재가 있어도 남은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져줄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양생명 정기보험 등 여러 상품에 대한 내용을 보시고 가족을 위한 대비책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정기보험이란?

정기보험은 사망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10년, 20년, 30년 등 특정한 기간이나 나이를 지정해 그 기간동안 종신보험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망 또는 80% 이상 장해 시 약관에 명시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보장내용은 종신보험과 거의 같지만 조기 사망에 주안점을 둔 상품입니다.



동양생명 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달리 보장기간이 정해져 있어 그 기간 동안만 혜택을 받게 됩니다. 

평생이라는 매우 긴 기간동안 혜택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은 그만큼 납부금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개인의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상품에 가입하는 자체가 부담이 될 수도 있어 특정 기간동안만 혜택을 유지하면서 상대적으로 적은 납부금을 내는 정기보험은 종신보험의 훌륭한 대체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어떻게 되나?

동양생명 정기보험에 가장 많이 가입하는 대상은 40대 남성입니다.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이자 대부분 가정을 꾸리고 있는 나이로, 얘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사고나 중대한 상해를 입어 소득상실로 인한 생계곤란을 막기위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면서 비슷한 나이대의 여성도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가장에게 왜 필요한가?

사람 일이라는 것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 불확실함의 연속입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사망할 수도 있고 갑작스러운 질병으로 급사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조기 사망에 대해선 누구보다 가장이 크게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에 이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는 평균나이는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한 사고율로 젊은 나이에도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요즘에는 동양생명 정기보험과 같은 상품을 준비해두는 것이 확실한 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상품 가입하는 방법은?

1. 가능한 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 

나이가 들수록 사망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므로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해 두면 상대적으로 적은 납부금으로 상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가입하려하면 각종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사망할 확률이 높다고 가정되어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되기 때문에 가입에 부담이 생기게됩니다.

따라서 미리 가입해 두면 갑작스러운 문제가 발생하여도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2. 주계약과 특약을 잘 맞추어 가입합니다. 

가입자 위주의 상품이므로 나이별 필요자금에 따라 주계약과 특약을 나에게 맞게 설계함으로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정기특약, 재해사망특약, 재해상해특약, 의료비특약 등 다양하게 제공되는 특약을 본인의 필요성에 맞게 설계하는 것이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략합니다.



3. 나의 경제사정에 맞게 가입 

정기보험은 대부분 생명보험사의 상품으로 중복보장이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여러 건 가입하셨다면 사망 시 중복으로 모든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단, 그만큼 납부금으로 인한 지출이 많아지게 되며, 경제적 여건에 따라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무리한 중복가입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동양생명 정기보험과 같은 상품도 비교를 거친 뒤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별로 가입조건이나 세부적인 약관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같은 사람이라도 납부금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최소 2~3개 이상 비교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문가와 1:1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가입을 진행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자료 등을 부담 없이 요청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