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24. 16:00
보험 관련 정보




흥국화재 저축보험 확실하게 목돈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확실하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수단인 흥국화재 저축보험과 같은 저축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금리가 계속 되는 요즘 은행 적금으로는 수익창출과 자금마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흥국화재 저축보험과 같은 저축보험을 통해 다양한 세금혜택과 이자를 통해 확실하게 목돈을 마련하는 것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축보험이란?

저축보험은 생활자금을 비롯한 결혼이나 교육과 같은 다목적 자금의 마련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장기적으로 운용하는 것에 적합한 상품이며 이자가 복리로 지급되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금을 만들고자 하는 목적기간 동안 저축, 비과세, 보험이라는 세가지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보장과 저축이 합쳐진 형태의 상품으로 흥국화재 저축보험 외에도 많은 제공사에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축보험의 필요성

1.저금리시대 확실한 목돈마련

고금리 시대에는 보험사들의 저축보험상품이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들어 1%대의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복리 이자가 지급되며 세금에 대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흥국화재 저축보험과 같은 유형이 목돈마련의 또다른 방법으로 주목을 받게되었습니다.

저축보험의 경우 목돈마련뿐만 아니라 위험보장을 갖추고 있어 정점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2.목돈마련과 세테크를 한번에 해결

저축보험을 10년 이상 유지했을 경우 이자로 인한 소득에 대해 전면 비과세혜택이 적용됩니다.

최근에는 비과세 상품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어 고액의 목돈을 마련하는 경우 금융상품을 이용했을 때 이자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는데 이런 점을 감안했을 때 흥국화재 저축보험과 같은 유형은 금융상품에 저축을 포함해 세테크 효과까지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축보험의 특징

저축보험은 장기적인 목적을 가지고 투자했을 때 큰 효율을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계약 후 10년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부터 세금과 관련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납부금에 대한 소득공제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만능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년 이하의 단기적인 계획으로 이용하기에는 부적합하므로 목표를 세운 기간에 따라 다른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저축보험 가입요령

1.확정이율형과 변동금리형 중 선택

저축보험은 고정된 이율이 적용되는 확정이율과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되는 변동금리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변동금리형의 이율이 높게 책정되어 있으나 금리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는 불안감이 있기 때문에 다소 수익이 떨어지더라도 안정적으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확정이율이 나을 수 있습니다.

변동금리형은 금리가 급격하게 떨어지더라도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해 고객을 보호하는 형태도 있으니 이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금융소득 종합과세에 대비

모든 금융권의 금융자산은 별도의 전산망에 노출되도록 법제화 되어있습니다.

보험상품을 제외한 모든 금융자산의 이자는 반드시 해당 기관에 통보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이 부분을 알고 운용해야합니다.



3.필요에 맞는 목적기간을 선택

자신의 목적자금 활용기간이나 퇴직 후 소득이 끊어지는 시기를 고려해 흥국화재 저축보험과 같은 저축보험의 기간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기가 되었을 때 연금전환을 통해 연금개시를 시작하는 시기가 빠를수록 연금을 빠르게 받을 수 있지만 받을 수 있는 금액의 폭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흥국화재 저축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많은 종류의 저축보험 상품이 시중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품에 가입하는 수요가 급격하게 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만큼 사전 지식이 부족한 소비자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알기쉽게 정리된 정보를 참고하여 본인의 인생설계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부족한 정보를 보충받으면서 가입을 진행한다면 더욱 수월하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