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30. 16:00
보험 관련 정보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 중요한 관리항목입니다.



오늘은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 등 여러 가지 치아보험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치아 질환은 다른 질병들과는 달리, 치료를 받지 않고 참는다고 해서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는 질병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고통도 비용도 배가 된다는 게 무서운 점입니다. 

따라서 적어도 경제적 이유로 치과 치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을 통해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이란 무엇인가?

치아보험은 질병(충치 및 잇몸질환) 또는 상해로 치아에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등을 받을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즉, 신체의 일부인 치아의 손상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과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의 치아치료에 있어 비급여 부분에 대한 보충형 성격을 띤 보험으로 여러 보험사에서 다양한 상품이 판매하고 있으므로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본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의 보장내용

국민건강보험은 충전치료(아말감 등), 발치, 파노라마 사진, 치료목적의 스케일링, 정기 치과 검진, 구강검진 등 치과 치료 항목에 대하여 보험급여를 적용합니다. 

그러나 보철치료(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보존치료(레진 등 충전치료, 크라운) 등의 치과 치료 항목은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 의료비로서 실손보험으로도 보상하지 않는 손해에 해당합니다. 



즉,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의 비급여 항목에 대해 보장하는 보험으로 국민건강보험 및 실손의료보험의 사각지대를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치아 질환으로 생길 수 있는 금전적인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것은?

치아보험이라고 해서, 모든 치과치료를 다 보장해주는 건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보장받을 수 없으므로 가입 시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 보장개시일 전 치료진단 확정을 받은 경우 


2. 외상에 의한 치아 손상, 치아 교모증, 치경부 마모증, 치열교정 준비 등 치아우식증(충치)이나 치주질환(잇몸질환) 이외의 원인으로 치과 치료를 받은 경우 또는 발치한 경우 


3. 다른 치과 진료를 위해 임시 치과 진료를 받은 경우 


4. 이미 충전치료, 크라운치료를 받은 부위에 치아우식증(충치)이나 치주질환(잇몸질환)에 기인하지 않는 수리, 복구, 대체치료를 한 경우 


5. 이미 가철성 의치(틀니)치료, 고정성 가공 의치(브릿지)치료, 임플란트치료를 받은 부위에 수리, 복구, 대체치료를 한 경우 


6. 라미네이트 등 미용을 위한 치료



치아보험 가입요령은?

▩ 보장 기간을 확인한다. 

치아보험은 3년마다 갱신되며 상품에 따라 65세, 70세, 100세까지의 보장 기간이 있으니 상품을 비교할 때 보장 기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갱신 시 보험료율의 변동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보장횟수를 확인한다. 

치아보험은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같은 고가의 치료는 연간 보장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상품에 따른 사용횟수에 대한 보장, 또는 어떤 치료가 무제한으로 보장해주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면책기간을 확인한다. 

충치 등 치과 질환은 가입자가 질환을 숨긴 채 가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합니다. 

면책기간은 2년 정도의 기간으로 보험사가 보상해주지 않아도 되는 기간을 뜻합니다. 

감액기간은 보험금 일부만을 보상받을 수 있는 기간입니다. 

치아보험의 면책기간 등은 생소한 용어로 가입자가 지나치기 쉬우므로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명하게 선택하는 법

라이나생명 더건강한치아보험 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치아보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를 통해 각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본 뒤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며,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어려운 점 혹은 궁금한 점에 대해 부담 없이 상담해 가입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