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23. 14:00
보험 관련 정보




운전자보험 필요성 중요한 확인사항★


운전을 하는 인구의 비율이 점차 많아지면서 운전자보험 필요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조금의 습기에도 노면이 미끄러워지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더 많은 교통사고가 일어납니다.

특히 고속도로와 같은 곳에서 도로빙결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다면 사고의 규모는 어마어마하게 커질 수 있고 만약 본인이 가해자가 되었다면 후속조치에 필요한 비용으로 엄청난 지출을 감당해야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해주지 못하는 항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사고 후 형사합의과정시 필요한 법적 비용과 자기자신에 대한 방어비용을 보장합니다.

쉽게 말해 사고 시 타인에 대한 책임배상은 자동차보험에서 이뤄지고 자신에 대한 보호는 운전자보험이 해주는 개념으로, 운전자보험 필요성은 이 부분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

교통사고로 인해 사람이 다쳤을경우 법원에서 확정판결 받은 벌금액으로 법정 최고형인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실손으로 보장합니다.

또한,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을 통해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하여 타인의 상해 또는 사망 시 형사합의금이 필요할 경우 정해진 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특약의 경우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운전자보험 필요성에 대해 먼저 파악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는데도 운전자보험이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 필요성은 차량을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교통사고라는 것은 예고없이 발생하는 것일 뿐더러 누구나 사고의 가해자가 될 수 있어 만약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꼭 필요한 유형입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운전을 하는 자기 자신을 위해서 꼭 필요다고 할 수 있고 자동차보험의 경우 사고 시 상대방에 대한 피해 보장에 집중되기 때문에 본인에 대한 피해 보장이 제공되는 운전자보험 가입은 자기자신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 벌금 및 방어비용도 보장이 큰 것을 선택. 

상대방이 중상 이상의 상해를 입었을 경우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 하여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벌금에 대한 한도가 큰 상품으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꼭 가입.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과거 운전자보험의 형사합의금 보장담보가 없어지면서 표준화된 신설 담보입니다.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 사망 시 3천만 원한도, 6주 이상 10주 미만 1,000만 원 한도, 10주이상 20주 미만, 3,000만 원 한도로 보장이 제공되므로 필수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선택특약을 활용

운전자보험은 긴급견인비, 면허취소/정지 위로금, 운전자 상해 보장 등을 특약으로 구성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보험 필요성에 따라 알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특약 부분 꼼꼼히 따져보자

특약은 구성할수록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납부금이 올라간다는 점이 있으므로 꼼꼼히 따져본 후 구성해야합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어떻게 구성하는가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교는 전문가에게

같은 보장이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모두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보장으로 가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개인이 직접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해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