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28. 15:00
생활 관련 지식



순우리말 이름 의미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자신의 이름에 대해서 만족한 채 살아가고 계신가요? 요즘은 연예인부터 시작해서 일반인들 까지 개명을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위에 어르신들이 지어주신 이름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이 올바른 것일 수는 있지만, 이름 때문에 놀림을 받는 경우도 있어서 개명이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애초부터 이쁘고 멋진 이름을 지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순우리말 이름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부터 하까지 수많은 순우리말 이름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몇가지만 여러분들께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꽃큰이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신가요? 꽃큰은 꽃처럼 예쁘게 크라는 뜻이 담겨져 있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딸을 낳게되면 이렇게 이쁜 이름을 지어주고 싶네요.





다음은 나슬이라는 이름입니다. 이 이름의 뜻은 남들보다 더 나은 훌륭한 일을 하라는 뜻에서 나을의 방언을 삼은 이름이라고 하네요. 정말 신기하고 어려운 이름이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선택한 이름은 도담인데요. 이 이름은 건강하게 자라나라는 뜻에서 어린애가 탈 없이 잘 자라는 모양을 나타내는 도담도담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하네요. 순우리말 이름은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한자이름보다 더 이쁘고 독특한 것 같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