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26. 15:09
일상 소식





공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일단 더워지겠죠? ㅎㅎ

아.. 이게 아닌건가요? 공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음속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음속은 소리가 퍼져나가는 속력을

뜻하는데요 음속은 소리를 전파하는 매질에 따라 달라지며

보통은 공기중의 속력을 말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기의 상태에 따라

속력이 바뀌는데, 온도에 크게 좌우 된다고 하네요.





따뜻한 공기중에는 분자들이 더 빨리 이동하므로 음파가 전달되는 시간이

짧아진다고 합니다. 공기도 무게가 있다는걸 아시나요? 





960킬로미터 높이에 2.54제곱센티미터의 넓이의 공기 무게를 달아보면 

6.8킬로그램정도 되는데 이것은 갓난아기의 2배나 된다고 하네요 ㅎㅎ

그나저나 공기도 무게가 있다는사실이 놀랍네요 ㅎㅎ






top